2020 학년도 하계 방학 4주간 주제 선정 후 공동 스터디를 진행합니다.
7/5일 마감 된 신청팀 중 선발팀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며, 선발 된 10팀/55명의 학생들만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.
필요성 및 목적
- 학습자의 전공학습 역량 강화를 위한 소그룹 스터디 모임과 같은 학습공동체 프로그램의 효과가 입증된 바, 방학기간 동안의 학습공동체 활동에 대한 지원이 필요함
- 학습자의 주도적이고 자율적인 집단토론과 공동체 학습 및 참여자 간 상호작용을 지원하기 위하여 학과 지도교수의 참여와 교수학습지원센터의 모니터링을 통한 체계적인 프로그램이 필요함
- 학습자의 능동적 학습 경험을 통한 학습동기 제고 및 전공지식 학습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함
목표
- 학습자의 공동체·리더십 역량을 증진한다.
- 학습자의 자기관리 역량을 증진한다.
- 학습자의 의사소통 역량을 증진한다.
기대 효과
- 자발적 참여로 이루어지는 능동적 학습 경험을 통한 학습동기 부여 및 전공지식 습득
- 다양한 주제 스터디 활동을 통한 학습 역량 및 취업 역량 강화
- 팀 구성원들과의 협력적 상호작용을 통한 이해력 향상 및 팀워크 역량 강화